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입 늘리는 방법

에이로그블로그 2022. 10. 10. 03:32
728x90
반응형
SMALL

티스토리(블로그) 광고수익 많이 받는 팁!

 

페이지 RPM이란?

페이지 RPM은 "Revenue per Mille"의 약자입니다. 따라서 페이지 RPM은 페이지의 1,000회 조회당 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는 예상 수익을 의미합니다.

 

페이지 RPM 계산 방법

페이지 RPM은 예상 수익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하여 계산합니다.

페이지 RPM = (예상 수익 / 페이지 조회수) * 1,000

예를 들어 월별 페이지 조회수가 2,000이고 예상 수익이 $20인 경우 페이지 RPM은 ($20 / 2,000) * 1,000 = $10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페이지 RPM은 웹 사이트 페이지 조회수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예상 수익입니다.

페이지 RPM에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측정항목

 

다음 두 가지 항목이 페이지 RPM에 영향을 줍니다.

CTR(Click-through rate)

CTR은 블로그 방문자에게 광고가 노출된 횟수 중 클릭한 빈도를 의미합니다. 방문자에게 광고가 노출되고 단가 높은 광고를 클릭할수록 수익이 증가합니다. CTR의 계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CTR(%) = 광고 클릭수 * 100 / 광고 노출수

예를 들어 광고가 100회 노출되었고 10번 클릭하면 CTR은 10%입니다.

CPC(Cost Per Click)

CPC는 클릭당 비용으로 쉽게 말하자면 "광고 단가"입니다. 단가가 높은 광고를 블로그에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단가가 낮은 광고를 제거할 필요가 있습니다.

페이지 RPM을 높이는 방법

페이지 RPM을 높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각 방법들은 상호 의존적이기 때문에 모든 방법들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퀄리티 있는 포스팅

당연한 이야기지만 퀄리티 있는 포스팅을 작성하여 방문자가 포스팅에 집중하도록 만듭니다. 내가 작성한 포스팅이 다른 블로그보다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모습을 보이기 위해 고품질의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노력합니다.

2. 광고 크기 및 형식 최적화

사이트에서 게시할 수 있는 광고의 형식은 다양합니다. 텍스트, 디스플레이, 비디오 또는 확장형 광고 등 다양한 형식의 광고가 노출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블로그 스킨에 따라 적절한 광고 위치를 선정하고 크기가 큰 광고를 노출하도록 유도하십시오. 광고 크기가 클수록 CTR이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3. 사이트 속도 향상

웹 페이지 로딩 속도를 향상한다면 광고가 빨리 노출되어 CTR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로딩 속도를 향상하기 위해 Google Lighthouse를 사용하여 웹 페이지 품질을 체크하고 스킨의 불필요한 기능을 제거하도록 합니다.

4. 광고 노출 가능성 증가

평균적으로 데스크톱에서 노출되는 광고는 약 50%로 거의 절반이 방문자에게 노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포스팅에 적절한 사진과 글자 수, 사이트 속도 항상, 광고가 적절한 위치에 노출되도록 블로그를 개선하여 광고가 빨리 로딩되도록 합니다.

5. 포스팅 내용에 광고 배치

포스팅 사이의 광고는 방문자가 읽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광고는 방문자에게 불쾌감을 유발하므로 포스팅에 적절한 광고 수를 배치해야 합니다.

6. 단가가 낮은 광고 차단

단가가 낮은 광고를 노출시키면 CTR이 높더라도 수익이 낮을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콘텐츠와 관련 없거나 단가가 낮은 광고를 차단하도록 합니다.

7. 광고가 방문자와 관련이 있는지

여행 블로그라면 여행, 항공사, 여행 물품과 관련된 광고가 노출되는 것이 좋으며, 주식 블로그라면 금융과 관련된 광고가 노출되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 주제와 방문자와 관련 있는 광고를 노출시킨다면 광고를 클릭할 가능성이 훨씬 높아집니다.

728x90
반응형
LIST